인사말

세계한인변호사회(IAKL) 한국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세계한인법률가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Korean Lawyers, IAKL)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IAKL은 23개국에 걸쳐 3,000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법률가 단체로서, 1988년 설립된 이래 전세계에서 활약하는 한인 법률가들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활약하는 수천 명의 한인 법률가들이 상호 교류하며 관계를 맺고, 서로를 지원하며 공동의 목표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보내주셨던 우리 회원들의 지지와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우리 세계한인법률가회가 전세계에 있는 한인 법률가들을 대표하여 회원들의 업무수행과 공익활동을 위한 유익한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IAKL 13대 회장 이재욱

이재욱 미국 변호사는 2008년부터 세계한인법률가회의 이사직을 맡아왔으며, 2015년 부회장, 2020년 11월부터 세계한인법률가회의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1999년 In-House Counsel Forum (IHCF)의 창립회원으로 사내 변호사들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세계한인법률가회 이외에도 여러 국제법단체에서 활동을 하면서 현재미국 변호사협회(ABA) Asia Law Initiative Council 위원(2019~)으로 활동 중이고, Asia Pacific 위원회 위원장, Corporate Counsel 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습니다.

미국 유타주(州) 변호사 자격과 미국 연방 특허변호사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브리감영대학교 로스쿨 (1996), 미국 유타주대학교 공과대학원에서 생체공학 석사(1992)를 받았으며,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 (1981)를 취득했습니다.
한국오라클, 김앤장 법률사무소, 한국오라클, 밴 캇 배글리 콘웰 앤 매카시(Van Cott, Bagley, Conrnwell & McCarthy) 등을 두루 거쳐 현재 법무법인 율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